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라피

마음을 다스리는 글, 캘리그라피 명언 배경화면으로 쓰셔도 되요!

저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글귀를 모으는 걸 좋아하다보니 어느센가 엄청나게 많은 양의 글귀가 모였네요. 그래서 오늘은 하나의 주제에 맞춰서 캘리그라피를 쓰지 않고 모아둔 글귀들 중 마음을 다스리는 글을 하나씩 풀어보려고 해요. 그리고 이 글귀들은 옛날부터 모아두고 자주 꺼내보는 글들이라 더 잘 쓰고 싶었답니다. 열심히 써봤는데 여러분이 좋아하실지는 모르겠네요. 앞으로도 모아둔 글귀들을 하나씩 공유도 하고 이야기도 풀어나갈 예정이니 자주 찾아오셔서 좋은 글귀를 통해 힐링하고 가셨으면 좋겠어요. 

마음을 다스리는 글

마음을 다스리는 글 

마음을 다스리는 글▲ 마음을 다스리는 글

▲ 마음을 다스리는 글▲ 마음을 다스리는 글

우리사이에 오가는 건

말이 아니라 마음이었으면...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잃지 말것..

이 글귀들은 연인과 관련된 글귀를 찾다가 발견했답니다. 그런데 읽다보니 연인들에게만 한정된 글이 아닌 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가족, 지인, 연인 등 모든 사람관계에서 마음을 나누고 싶다는 생각과 함께 말이죠. 하지만 저는 살아가면서 아주 많은 사람들을 만났지만 모든 사람과 마음을 나누지는 못했답니다. 현실적으로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과 마음을 나누지 못한다고 해서 나쁜것도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다만, 이 글귀가 마음에 든 이유는 반복되는 일상에 지쳐 진짜 마음을 나눠야할 사람과도 말만 나누고 있지는 않은지 제 자신을 돌아볼 수 있게 해줘서 아직까지 간직하고 있답니다. 만약 여러분도 이 글을 보시다가 누군가 떠오른다면 괜히 한번 전화 걸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분명 마음이 더 따듯해질거에요. 

▲ 마음을 다스리는 글▲ 마음을 다스리는 글

그대라는 

꽃이 피는 계절은

따로 있다.

이 글귀는 꿈명언을 찾다가 발견했답니다. 많은 분들이 정말 좋아하시는 글귀라 많이 보신적이 있을 거 같네요. 저도 꿈을 향해 걸어가는 한 사람이라 그런지 이 글귀가 너무 와닿았답니다. 지금 인내하고 묵묵히 걸어가는 이 길이 계속되는 밤이 아니라 언젠가 환하게 피어날 수 있는 꽃이란 생각을 하면 다시 열정이 끓어오르는 것 같아 너무 좋더라고요. 그래서 지금도 가끔 힘들 때면 이 글귀를 보면서 한발한발 나아가고 있답니다. 

▲ 마음을 다스리는 글▲ 마음을 다스리는 글

인생을 통해

나아가지만 말고

성장해라

이 글귀는 제가 한참 자기개발만하고 주변은 둘러보지 않을 때 발견한 글귀랍니다. 당시에 제가 하던 일이 잘 안되고 있던 터라 더 큰 울림으로 다가왔던 거 같네요. 그리고 나이가 들어갈수록 이 글귀의 의미가 더 깊고 진하게 느껴지는 거 같아요. 옛날에 돈이 최고인 줄 알았다면 지금은 돈보다 훨씬 중요한 게 많다는 걸 느끼고 있답니다. 게다가 옛날에는 계획대로 되지 않으면 엄청 우울해하는 습관이 있었는데 지금은 계획대로 되지 않더라도 스트레스 받는 게 많이 줄어들었답니다. 그래서 지금은 모든 일을 즐기면서 하고 있어요. 휴식도, 돌발상황도 우리삶을 더 다이나믹하게 만들준다는 걸 알았거든요ㅎ 

▲ 마음을 다스리는 글▲ 마음을 다스리는 글

변화는 있어도

변함은 없기를

이 명언은 연애에 관련된 글로 많이 알려진 글귀랍니다. 그런데 저는 다르게도 해석이 되더라고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자신의 꿈이나 인생에 빚대어 해석할 수도 있을 거 같아요. 꿈을 향해 도전했던 첫 발걸음이 변화는 있어도 변함은 없길 바라는 마음처럼 말이죠. 자신이 살고자 하는 인생관도 마찬가지겠죠? ㅎ 오늘도 캘리그라피를 쓰면서 저 스스로 많이 돌아보게 되네요. 그리고 이 글이 누군가에겐 작은 계기가 되어 더 행복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캘리그라피] - 걱정말아요그대 / 캘리그라피 : 힘들었죠...?


[캘리그라피] - 긍정적인 명언 글귀 : 당신이 잘하고 있단 증거들


[캘리그라피] - 짧고좋은글귀 : 내가 바뀌면 모든 것이 변한다.







트라이공방 공감 응원부탁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