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라피

후회명언, 선택의 기로에서..

나이가 들어갈수록 용기가 없어서 도전하지 못했던 것에 대한 후회가 많이 든답니다. 저도 여러 차례 후회해야만 했어요. 남들이 인정하는 학과에 가기 위해 제가 가고 싶은 학과를 포기해야만 했고 평생 해야 하는 직업을 결정할 때도 용기가 없어서 제 꿈을 접고 안전하다는 곳으로 취업해야 했답니다. 그런데 막상 취업을 하고 나니 안전한 곳은 그 어디에도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답니다. 그러면서 후회 없는 선택을 하면서 살아가자는 결심을 하게 되었죠. 만약 저와 같은 선택의 갈림길에 서 있는 분이라면 후회 명언을 통해 정말 후회 없는 선택을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후회명언

■ 후회 명언 ■

후회명언▲ 후회명언

후회할거라면 그렇게 살지말고

그렇게 살거라면 후회하지마라

많은 분이 인생은 B와 D 사이의 C라고 말한답니다. 즉, 우리는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선택하며 살아간답니다. 그래서 많은 분이 "어떻게 하면 가장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시더라고요. 저 또한 역시 그랬었답니다. 현명한 선택을 하기 위해 주변 사람들에게 의견을 물어보고 주변 사람들의 기준에 맞는 선택을 하려고 했었어요. 그러다 보니 알겠더라고요. 저의 마음은 무시한 채 현명한 선택을 했을지 모르지만 후회스러운 선택이었다는 걸요. 게다가 시간이 흐르니 현명한 선택이 아니었다고 생각되더라고요. 미련이 남기 때문이죠. 그러니 여러분은 결과가 어떻든 간에 후회 없는 선택을 하시면서 살았으면 좋겠어요.

▲ 후회명언▲ 후회명언

한 때, 

자신을 미소짓게 만들었던 것에 대해

절대 후회하지마라

대부분의 사람이 정말 간절하지 않은 선택을 했을 때 결과에 따라 후회하거나 만족한다고 해요. 특히, 용기가 없어서 한 결정이라면 더욱더 그렇다고 하네요. 즉, 정말 후회하지 않은 선택을 한 사람들은 결과가 어떻든 간에 미련이 남지 않아 만족한다는 것이죠. 만약, 자신이 지금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내가 미소 지을 수 있는 선택을 하세요. 그러면 분명 후회는 남지 않을 거랍니다.

▲ 후회명언▲ 후회명언

내일은 스스로 

만드는 것이다

우리는 언젠가부터 "하고 싶다는 마음"에 집중하지 않고 "선택에 따른 결과"에만 집중하고 있는 거 같아요. 결과에 따라 선택이 바뀔 수 있는 거라면 진짜 하고 싶은 게 아니지 않나요? 후회 없는 선택이라 말할 수 없지 않을까요? 그러니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정말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꼭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그 선택을 옳게 만드세요. 인생에 정답이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이 내린 답이 정답이랍니다. 정말 오늘 쓴 글이 선택하시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보내세요





[캘리그라피] - 힘들때 힘이되는 글귀, 매일 맑으면 사막이 된다.


[캘리그라피] - 김제동 명언, 여러분은 소중한 사람입니다.


[캘리그라피] - 김연아 명언, 포기하려는 순간에 필요한 어록





트라이공방 공감 응원부탁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