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라피

힘들때 힘이되는 글귀, 매일 맑으면 사막이 된다.

누구에게나 힘이 드는 날이 있죠. 그런 날에는 노래가 힘이 될 수도 있고 재밌는 게임 덕분에 기분이 좋아질 수도 있고 작은 글귀에서 용기를 얻을 수도 있답니다. 그중 저는 작은 글귀로 지친 마음을 토닥여 주고 싶네요. 그래서 오늘은 힘들 때 힘이 되는 글귀캘리그라피로 적어봤답니다. 이 글귀를 통해 대단한 기운을 주거나 힘든 현실의 문제를 해결해 줄 수는 없지만, 조금이나마 여러분의 마음을 토닥여 주고 용기를 줄 수 있는 글이길 바랍니다.


힘들때 힘이되는 글귀

■ 힘들때 힘이되는 글귀 ■ 

▲ 힘들때 힘이되는 글귀▲ 힘들때 힘이되는 글귀

매일 맑으면 사막이 된다

▲ 힘들때 힘이되는 글귀▲ 힘들때 힘이되는 글귀

힘들면 힘내지마세요

칭찬해주세요, 잘 참았다고..

힘들 때 힘내라는 말처럼 무의미한 말이 있을까요... 사실 힘든 사람에게 정말 힘을 주고 싶어서 힘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답니다. 그 말 외에는 표현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이죠. 그런데 받아들이는 사람이 힘내란 말로는 힘이 나지 않는 것도 사실이랍니다. 그래서 힘든 사람에게 뭐라고 말해줘야 할지 모르겠다는 분이 대부분이랍니다. 사실 저도 명확한 해답을 제시할 수 있는 것도 아니랍니다. 하지만 힘든 상황을 "공감"해줄 수 있는 마음만 있다면 "힘내라"는 말보다 더 상대방을 걱정하는 마음이 전달될 거라고 생각한답니다. "나 같아도 힘들겠다"처럼 말이죠. 그리고 만약 현재 힘드시다면 스스로 자신을 칭찬해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이제까지 잘 참았어요..

▲ 힘들때 힘이되는 글귀▲ 힘들때 힘이되는 글귀

지금 길을 잃어버린 것은

꼭 가야만 할길이 있기 때문이다.

꿈을 위해 달리거나 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힘들 때면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자신감을 잃을 때가 많이 있답니다. 그러면서 포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게다가 아마 이 글귀를 보면 "다른 길을 찾아야 하나.."라는 생각을 많이 하실 거예요. 하지만 저는 그런 의도로 이 글귀를 써놓은 것이 아니랍니다. 이 글귀에 의미는 목표 혹은 꿈을 포기하라는 말이 아니라 목표를 이루기 위한 다른 방법이 있다는 걸 말하고 싶답니다. 즉, 현재 접근하고 있는 방법이 잘못되었을 수도 있고 생각을 다르게 해볼 필요가 있다는 거죠. 목표가 내 목적지라면 길은 방법이니까 방법만 달리하면 목표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을 품으셨으면 한답니다. 그리고 자신이 걸어가야만 하는 길을 게으름 피우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힘든 일도 잘 해결해 내실 거라 생각한답니다.

▲ 힘들때 힘이되는 글귀▲ 힘들때 힘이되는 글귀

행복이란

누가 주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찾는 것이다.

이 글의 의미는 두가지 의미로 나뉠 수도 있겠네요. 행복은 내가 찾는 것이니 더 열심히 해서 목표를 달성해야한다는 것과 주변의 작은 행복을 찾아내서 감사해야 한다는 것으로 말이죠. 저는 이 글귀를 쓰면서 후자를 말하고 싶었답니다. 사실 우리가 매일 불행하다고 생각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주변을 둘러보면 작은 행복들이 많이 있답니다. 내 곁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에 대한 감사함, 공부를 못하더라도 건강한 아들,딸에 대한 감사함처럼 말이죠. 저도 요즘에는 이때까지 보지 못했던 작은 행복들을 찾고 있답니다. 그러다보니 하루하루가 즐거움으로 채워지기 시작했어요. 힘든 때에는 그 작은 감사한 일 덕분에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를 얻기도 한답니다. 이 글귀들이 여러분의 인생에 또 다른 계기가 되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캘리그라피] - 짧고 좋은 시, 글에 마음을 담다.


[캘리그라피] - 김제동 명언, 여러분은 소중한 사람입니다.


[캘리그라피] - 유재석 명언, 유느님의 어록이 마음을 움직이는 명언이네요.







트라이공방 공감 응원부탁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