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라피

김제동 명언, 여러분은 소중한 사람입니다.

오늘은 JTBC 톡투유 프로그램에서 많은 사람의 마음을 토닥여주시는 김제동 씨의 명언을 적어보았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부터 김제동씨 말씀하시는 걸 보면서 참 배울 점이 많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특히, 각박한 현실에서 상처 입은 자신을 토닥여줄 수 있는 말들을 많이 해주시더라고요. 그런 따뜻한 마음이 너무 좋았답니다. 취업 문이 더 좁아진 요즘, 상처받고 좌절하시는 분들에게 김제동 명언이 마음을 토닥여 주었으면 좋겠네요.


김제동 명언

■ 김제동 명언 ■

김제동 명언▲ 김제동 명언

실패는 실을 감는 패죠

고로, 언제든 풀수 있습니다.

어쩌면 이 명언이 우습고 썰렁 개그 같다고 느낄 수 있을 거 같아요. 저도 처음엔 웃기더라고요. 주위에서는 "저게 뭐야"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었답니다. 하지만 실패를 대처하는 아주 긍정적인 관점인 거 같아요. 저에게는 엄청 여운이 남는 말이더라고요. 물론 가벼운 농담 같은 말이지만, 아주 무겁고 명쾌한 의미를 담고 있는 거 같아요. 우리가 실패하면 이제 끝이라는 생각을 많이 하잖아요. 그런데 이 말을 듣고 나니 실패가 아무것도 아니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오히려 무겁게 생각하던 실패를 가볍게 생각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실패라는 건 성공으로 가는 문일 뿐 굳이 힘들여 생각할 필요조차 없는 녀석 같네요.


▲ 김제동 명언▲ 김제동 명언

하늘의 별만 바라보는 사람은

자기발 아래의 아름다운 꽃을

느끼지 못한다.

자신이 목표와 행복을 위해 열심히 살다보니 주변에 있는 작은 행복들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행복하려고 열심히 사는 데 바로 옆에 있는 행복을 보지 못하는게 너무 안타깝네요. 저 역시 마찬가지랍니다. 그래서 저는 의식적으로 주변의 것을 감사하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요즘은 작은 행복에 미소짓는 경우도 많아진 거 같아요. 그러다보니 주변 사람, 환경들이 얼마나 소중한지도 다시 생각하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어른들이 너무 앞만 보고 살지마라고 하는 거 같네요.

▲ 김제동 명언▲ 김제동 명언

우주는 존재합니다

하지만 여러분 없는 우주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남들보다 자신이 못하다고 느낄 때, 자신이 필요 없는 존재라고 느끼시는 분들을 많이 봤답니다. 자신이 사라져도 세상은 잘 굴러갈 거라 생각하시더라고요. 그런데 다시 생각해보면 자기가 존재하지 않는 우주는 자신에게 없는 존재나 마찬가지랍니다. 왜냐면 우리가 사라지면 우주건, 황금이건 다 필요 없는 게 되니깐요. 우주가 주인이 아니라 우리 자신이 주인인 거죠.

▲ 김제동 명언▲ 김제동 명언

여러분은

소중한 사람입니다.

무엇을 꼭 잘하고 돈이 많아야 그 사람이 소중한 게 아니랍니다. 우리는 존재 자체가 소중한 사람들이랍니다. 부모님들은 우리를 낳으시고 세상을 다 얻은 느낌이라고 하시잖아요. 그게 꼭 맞는 말 같아요. 무엇인가 못한다거나 돈이 없다거나 그런 이유로 자신을 비하 하지 마세요. 여러분은 존재 자체가 소중한 사람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캘리그라피] - 인내 명언모음,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


[캘리그라피] - 유재석 명언, 유느님의 어록이 마음을 움직이는 명언이네요.


[캘리그라피] - 김연아 명언, 포기하려는 순간에 필요한 어록







트라이공방 공감 응원부탁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