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라피

짧고 좋은 명언,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까요?

어렸을 때만 해도 좋은 학교 들어가면 성공하는 줄 알고 있었는데 고등학교 들어가니 좋은 대학교를 들어가야 한다고 하고, 좋은 대학을 들어가니 좋은 회사를 가야 한다고 하네요. 심지어 좋은 회사를 가도 능력이 없으면 바로 잘려버리죠. 그럼 도대체 성공이 뭘까요?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 걸까요? 빨리 성공하면 좋을까요? 이러한 다양한 물음에 여러분만의 답을 내릴 수 있도록 짧고 좋은 명언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짧고 좋은 명언

짧고 좋은 명언

짧고 좋은 명언짧고 좋은 명언

열등감을 느끼는 것은

자신이 그것을

동의했기 때문이다.

우리가 성공을 위해 가장 먼저 맞서 싸워야 하는 녀석이 바로, 열등감이랍니다. 열등감을 가지기 시작하면 자기보다 잘하는 사람에게 뒤처지고 있다는 생각과 자신은 할 수 없을 거란 생각을 하게 된답니다. 그런데 과연 옆에 있는 사람이 나보다 잘해서 그런 생각을 하는 걸까요? 그래서 자신감도 잃는 걸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니라고 생각해요. 저도 열등감을 가진 적이 있었어요. 그런데 그건 제가 영원히 그 사람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랍니다. 그리고 우리는 경쟁에서 살아남지 않으면 죽을 거란 생각을 하는데 그렇지도 않아요. 사실은 자기가 경쟁에서 포기해버리는 경우가 더 많고 행복은 상대적인 게 아니라 자기가 발견해야 하는 거랍니다. 자신의 장점도 말이죠.

짧고 좋은 명언짧고 좋은 명언

모두가

처음 살아보는 오늘인데

조금 서툴렀으면

어때요?

어떤 일을 하다 보면 모든 사람이 처음 하는 건데 자신은 못한다고 말하면서 안 하는 분들이 많이 있어요. 그런데 이런 분들의 공통점이 잘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어요. 그리고 못 하면 부끄러운 일이라고 생각하죠. 열등감을 극복하는 방법은 자신이 그걸 못한다는 걸 인정하는 거예요. 그리고 긍정적으로 도전해야만 해요. 잘하든 못하든 그건 처음일 뿐이랍니다. 나중에는 누가 제일 잘할까요? 단언컨대, 부끄러움을 참고 웃으면서 꿋꿋이 한 가지 일을 한 사람일 거예요. 

짧고 좋은 명언짧고 좋은 명언

먼저 핀 꽃은 먼저진다.

남들보다 먼저

공을 세우려고

조급히 서둘것이 아니다.

사람은 정말 아이러니하게도 돈을 위해 건강을 버리고 나이가 들어선 그 건강을 위해 막대한 돈을 쓴답니다. 심지어 돈을 위해 건강뿐만 아니라 행복, 시간, 주변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 등 모두를 소비하고 그렇게 많은 돈을 얻었는데도 다시 원점이랍니다. 즉,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어떤 일을 열정적으로 하되 빨리 가려 하지 말고 내가 가는 곳에 행복이 있는지 확인하고 천천히 가도 된다는 말을 해드리고 싶어요.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니까요.

짧고 좋은 명언짧고 좋은 명언

포기하고 싶어질때

시작했는지를

생각해라

어떠한 목표가 생겨서 열심히 하고 있는데 잘 안되고 힘들다면 내가 왜 시작했는지를 생각해보세요. 시작이 정말 간절했다면 포기하지 않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쉽게 포기하게 될 거예요. 그런데 사실 포기한다고 해서 나쁜 것도 아니고 계속한다고 해서 좋은 것도 아니랍니다. 왜냐하면, 진짜 자신이 원하는 걸 찾아가는 과정이니까요. 중요한 건 자신이 어떻게 하면 행복해질지를 생각해 보고 결정해야 한다는 거랍니다. 주변 사람의 시선이 아닌 자신의 마음속 작은 소리를 바탕으로 말이죠.

짧고 좋은 명언짧고 좋은 명언

당신은 당신의 삶을

누구보다

열심히 그리고


잘하고 있어요.

짧고 좋은 명언을 찾아보실 정도면 여러분은 누구보다 열심히 살고 있는 거랍니다. 이 글을 찾아내서 그런 것이 아니라 그만큼 자신의 인생에 관심이 있고 어떻게든 돌파구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증거니까요. 정말 고생하셨어요. 앞으로도 인생에 많은 장벽이 있겠지만, 또 그걸 제가 다 해결해 드릴 수 없지만, 작은 캘리그라피라도 써서 여러분이 행복해지길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캘리그라피] - 사람관계 명언, 상대방의 인격을 알고 싶다면..?


[캘리그라피] - 감동적인 글귀, 당신은 어떤 어른인가요..?


[캘리그라피] - 좋은글모음, 인생은 양파와 같다..






트라이공방 공감과 댓글 응원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