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라피

사람관계 명언, 상대방의 인격을 알고 싶다면..?

사람 관계는 해답지도 없지만, 답을 보고 해도 어려울 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많은 분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거겠죠..? 요즘은 저도 사람 관계에 관련된 명언을 자주 본답니다. 그중에 사람 관계에 관련된 재미난 "사람관계명언"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조금이나마 사람 관계에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사람관계 명언

사람관계 명언

▲ 사람관계 명언▲ 사람관계 명언

나만 옳다고 여기는

순간,

관계는 끝난다.

사람 관계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게 의견충돌인 거 같아요. 사실 둘의 의견을 잘 조합하면 좋은 의견이 나올 텐데 말이죠. 하지만 그게 말처럼 쉽지 않죠. 그래도 우리는 일단 나만 옳다고 하는 마음부터 버립시다. 그게 사람 관계를 시작하는 첫걸음인 거 같단 생각이 드네요.

▲ 사람관계 명언▲ 사람관계 명언

힘들더라도

문제로부터

고개를 돌리지 않는 것

첫 번째 마음을 움직이는 명언에서 마음을 열었다면 이제는 인내가 필요한 거 같아요. 물론, 안 좋은 인연을 끝까지 잡고 노력해야한단 말이 아니랍니다. 중요한 것은 싸울 것 같아서, 짜증날 것 같아서 문제를 회피하지 않는 것이죠. 그런데 보통 싸우기 싫어서 피해가려고 하는 경우가 많아요. 싸우다 터질지언정 그 문제를 넘어야 해요. 상냥하고 현명하게 말이죠. 그리고 터트리기 싫어서 문제를 쌓아두기만 하면 언젠가 스스로 폭발할 폭탄을 가지고 사는 거나 다름없답니다.

▲ 사람관계 명언▲ 사람관계 명언

사람의 인격을 알고싶다면

아주아주 잘해주면 됩니다.


그릇이 큰자는

호의를 감사할 줄 알고


**새끼는

가면을 벗기 시작하지요.

상대의 의견도 옳을 수 있다는 것과 상대방과의 문제를 현명하게 넘겠다는 마음으로 사람을 대해주세요. 그리고 아주 잘해주세요. 그렇게 하면 오히려 좋은 사람도 놓치지 않고 아닌 사람도 걸러낼 수 있답니다. 그러니 상처받았다고 해서 마음의 문을 닫지 마세요. 문을 닫으면 좋은 사람도 여러분이 누군지,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없으니까요.

▲ 사람관계 명언▲ 사람관계 명언

빛나는 당신을

더욱

반짝이게하는

바로, 그사람

위의 이야기처럼 해나가다 보면 나를 더욱 빛나게 해줄 사람이 다가올 거예요. 지금은 여러 차례 호의가 반복되면 "둘리"가 되어버리는 현실이지만 흔들리지 않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다 보면 여러분을 반짝이게 만들어줄 사람 꼭 만날 수 있을 거예요. 오늘도 좋은 사람관계 가지시길 바랍니다.






[캘리그라피] - 감동적인 글귀, 당신은 어떤 어른인가요..?


[캘리그라피] - 좋은글모음, 인생은 양파와 같다..


[캘리그라피] - 인생 명언, 지금 필요한 글귀가 있나요?





트라이공방 공감과 댓글 응원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