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라피

연애의발견 명대사, 너랑 있을 때 내가 가장 나 같아서

요즘 캘리그라피를 많이 안 쓴 거 같아서 연애의발견 명대사를 시작으로 드라마, 영화추천도 해드릴 겸 영화나 드라마 명대사를 하나씩 써보려고 해요. 영화나 드라마 속 명대사에서 배울 점도 찾고 말이죠. 그 시작인 연애의 발견은 제가 인상적으로 본 드라마 중 하나인데요. 윰블리 씨의 명연기와 마음을 먹먹하게 하는 대사들이 아직도 기억에 남네요. 연애하면서 겪게 되는 고민과 슬픔 그리고 행복 속에서 연애를 지속하게 해주는 무언가를 보여주려고 한점이 너무 인상적이었답니다. 그래서 요즘에도 다시 보기로 한 편씩 또 보게 되더라고요. 여러분에게도 그때의 기억을 되살려줄 수 있는 글귀들이었으면 좋겠네요.   

연애의발견연애의발견

『 연애의 발견 명대사 』

연애의발견 명대사1연애의발견 명대사1

세상이 넓고

남자가 많으면뭐하냐고요

내가 좋아하는

그 사람이

날 안 좋아하는데.. 


[연애의발견 대사中]

연애의발견 명대사2연애의발견 명대사2

말을 안해서 모르는 남자는

말을 해줘도 몰라!


[연애의발견 대사中]

연애의발견 명대사3연애의발견 명대사3

연애가 끝나봐야

누가 강자인지 누가 약자인지 알수 있는 거 같아요.

그 때는 더 많이 좋아했던 쪽이 강자에요.

미련이 없으니까...


[연애의발견 대사中]

연애의발견 명대사4연애의발견 명대사4

그런 결말을 이젠 낼 수 없겠죠

그럴러면 

끝까지 손을 놓지 않고

싸우더라도 

끝까지 잡고 있었어야 했는데..

나도 여름이도..

손을 놔버렸잖아요..


[연애의발견 대사中]

연애의발견 명대사5연애의발견 명대사5

강태하 : 나 손 잡았는데?

한여름 : 알아

강태하 : 맘 바꼈다면서 왜 가만히 있냐?(웃음)

한여름 : 나도 몰라!..(웃음)

강태하 : 왜 웃어ㅎ 왜 웃어 지금 웃을 타이밍이야?

한여름 : 그냥 웃겨서 웃어

강태하 : 뭐가 웃긴데?

한여름 : 너랑 있을 때 내가 가장 나 같아서



한여름 : 키스하고 싶으면 해도 되 ㅎ

강태하 : 니 허락같은 거 필요 없거든?!ㅎ


[연애의발견 대사中]

연애의발견 명대사6연애의발견 명대사6

언젠가 이 사랑도 끝이 나겠죠?


끝나지 않는 사랑은 없지만

영원할거라 믿지 않는다면

우린 결코

손을 잡지 못할거예요.


연애의 클라이막스는

이미 우리에게 지나갔어요.

이제 이렇게 티격태격

말싸움이나 하면서 살겠죠.


이제 나는..

그게 더 좋은 거 같아요!


[연애의발견 대사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