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라피

기회 명언, 행복을 찾아서 명대사에서 찾다..

기회 명언이라는 키워드를 찾아오셨네요? 그런데 기회라는 것에 대해 한번은 생각해보셨나요? 저도 기회라는 걸 이제서야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있답니다. 기회는 마치 한 번 성공해내면 나의 인생을 바꿔줄 것처럼 반짝거리고 있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더라고요. 제가 생각했던 거보다 작은 것도 있고 작은 모습을 하고 있지만 큰 것도 있고 커 보이지만 이상한 것도 있답니다. 정말 다양한 모습을 하고 있다는 걸 깨달았답니다. 어쩌면 제가 기회라는 걸 "인생 한방"이라는 의미로 생각하고 있었나 봐요. 기회를 둘러싸고 있는 다양한 모습은 보지 못한 채 말이죠. 여러분에게도 기회 명언들이 기회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네요.

기회 명언기회 명언

토머스 에디슨 명언토머스 에디슨 명언

기회는

작업복을 입고 찾아온

일감처럼 보여서

대부분이

이를 놓치고 만다.

기회라고 하면 엄청 흥행할 수 있는 것으로만 생각했던 거 같아요. 한 번 해내면 모든 걸 뒤집을 수 있는 인생의 한방 같은 기회로 말이죠. 하지만 그게 크나큰 착각이었어요. 사실 기회는 지금도 주어지고 있죠. 승진을 위해 오늘 하루 실적을 낼 수 있는 기회, 좋은 대학에 가기 위해 공부할 수 있는 기회, 지금보다 나은 삶을 위해 행동할 수 있는 기회처럼 말이예요. 결국 기회란 언제 어디서든지 자신이 만들어가는 거였어요. 그리고 그 기회의 크기는 작은 기회의 실천들이 모여 커진다는 걸 이제야 알게 된 거죠. 그런 의미에서 토머스 에디슨의 명언은 기회라는 단어를 다시 생각하게 해주는 거 같네요.

영화_행복을 찾아서 명대사영화_행복을 찾아서 명대사

넌 못할꺼라고 하는 말


절대 귀담아 듣지마

그게 아빠말이라도


꿈이 있다면

지켜야되

위의 캘리그라피는 영화 행복을 찾아서 명대사 중 하나랍니다. 아버지 크리스 가드너(윌스미스)가 그의 아들에게 해주는 말이죠. 아마 크리스 가드너는 이미 알고 있는 거 같아요. 못할 거라 말하는 사람들이 말하는 불가능은 자기의 한계 때문에 하는 말일뿐 크리스 가드너 자신 능력의 한계는 아니란 걸 말이죠. 우리는 간혹 "그런 건 아무나 하는 줄 알아? "라는 말을 할 때가 있답니다. 그런데 그 아무나가 자신이 되지 말라는 법이 있나요? 기회는 어디선가 나타나는 건 줄 알고 있지만, 사실은 주변의 수많은 이야기와 무너져 내린 자신의 자존감 때문에 자신에게 기회조차 주고 있지 않는 경우가 많답니다. 제발.. 딱 한 번만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세요. 용기를 낼 수 있는 기회를 주세요. 그거 하나면 충분해요.

성공 명언성공 명언

저는 마치 성공을 한 사람처럼, 모든 걸 얻은 사람처럼 말하고 있지만, 저도 도전하는 사람 중 한 명이랍니다. 성공의 반대말이 도전하지 않는 것임을 아는 한사람일 뿐이죠. 그렇지만 부자가 되기 위해선 부자처럼 행동해라는 말이 있잖아요? 저는 앞으로도 성공한 사람들처럼 저만의 신념을 만들고 도전해 나갈 거랍니다. 수많은 실패를 거치면서 말이죠. 그러니 여러분도 시작해요. 지금 당장.. 그걸 위해 트라이공방을 만들었고 이 글이 조금이나마 여러분의 삶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캘리그라피] - 힘내는 글귀, 사회적 알람을 꺼라_김미경 명언


[캘리그라피] - 짧고 좋은 명언,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까요?


[캘리그라피] - 감동적인 글귀, 당신은 어떤 어른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