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라피

감동적인 영화추천, 어바웃타임 명대사로 보는 행복의 의미..

제가 영화를 엄청 자주 보는 편은 아니지만 한 달에 5편 이상은 보는 거 같아요. 그러다보니 친구들이 감동적인 영화추천을 해달라고 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때 가장 먼저 추천해주는 영화가 어바웃타임이랍니다. 물론, 이 영화를 검색해보시면 멜로/로맨스, 코미디로 나오지만, 영화 속에서 보여주는 행복에 관한 메시지는 하늘의 별만 바라보고 사는 사람에게 자신 발아래의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즉, 나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떤 걸 보고 어떻게 느낄 것인지가 행복을 만드는 방법이라는 걸 알려주고 있죠. 아마 어바웃타임 명대사들을 보시면 그 의미를 깨달으실 수 있으실 거예요.

감동적인 영화추천, 어바웃타임 명대사 모음감동적인 영화추천, 어바웃타임 명대사 모음

『 어바웃타임 명대사 모음 』

어바웃타임 명대사1어바웃타임 명대사1

내겐 항상

사랑이

가장 중요했다

아주 

큰 교훈을 얻었다

아무리

시간여행을 한다 해도

누군가 날

사랑하게 할 순 없다는 걸

자신의 삶에서 사랑이 가장 중요한 팀(주인공)은 자신의 능력을 여자친구 만드는 데 사용하기로 한답니다. 하지만 그게 그렇게 쉽게 되지 않죠. 자신이 짝사랑하는 여자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그 여자 앞에서 어떤 행동을 해야 할지, 모든 답안지를 미리 엿보고 왔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그러면서 팀은 사랑이란 감정을 억지로 만들 수 없다는 걸 깨닫게 된답니다. 어쩌면 이 장면의 메시지는 사랑에도 적절한 시기와 때가 있다는 걸 알려주는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인연이라는 이름으로 말이죠.

우리

산책이나 갈까?

결혼하는 사람에게

전 항상 한가지만 충고해 줍니다

끝엔 우리 모두 다 비슷하다는 거..

모두 늙고, 같은 애기를 수 십 번씩 반복하니까요.

하지만

상냥한 사람과 결혼하라는 것..

두 가지의 명대사는 팀의 아버지가 팀에게 하는 말이랍니다. 팀의 아버지는 자신이 죽을 것이라는 걸 알리기 위해 온 아들에게 어린 시절로 돌아가 산책이나 하자고 말한답니다. 저는 왠지 모르게 이 장면에서 꾹꾹 눌러왔던 눈물이 나오더라고요. 아마도 아버님은 자신의 죽음을 받아들이고 아들과의 가장 평범한 시간을 다시 한번 행복하게 보내고 싶으셨던 거 같아요. 특별해 보이진 않지만, 아버님에겐 특별한 시간이었을 테니까요. 그리고 두 번째 명대사는 배우자를 볼 때 가장 유심히 봐야 하는 부분을 말해주시는 거 같네요. 외모, 학벌, 돈 등에 가려서 중요한 마음은 잘 보이지 않는 현실이지만 진짜 중요한 걸 찾길 바라는 마음에서 말이죠.

비록

되돌아갈 수는 없어도

한 번뿐인

인생이기 때문에

더욱 소중한 시간들이다

매일매일 열심히 사는 것

마치 내 특별한 삶의

마지막 날인 듯..

인생은 모두가

함께하는 여행이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최선을 다해

이 멋진 여행을

만끽하는 것이다

이제 난 시간을

여행하지 않는다

하루를 위해서라도


나의 특별하면서

평범한 마지막 날이라고

생각하며

이 멋진 여행을

즐길 뿐이다

어바웃타임은 누구도 되돌릴 수 없는 시간을 그게 가능하더라도 되돌릴 필요가 없다는 메시지를 던지며 끝이 난답니다. 자신의 삶을 두 번 살아보는 과정에서 정말 힘든 날이 행복한 날로 바뀌는 과정을 보여주면서 말이죠. 어쩌면 정말 힘든 일을 겪고 있는 분들에겐 사치스러운 메시지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생각만으로 절망 같은 현실에서 쉽게 벗어날 수 있다고 하는 건 거짓말 같은 희망이니까요. 그래도 한 가지 확실한 건 너무 힘든 순간에도 자신의 하루를 변화시키고 자신을 소중하게 보살펴 줄 수 있는 사람은 "나 자신" 뿐이라는 거죠. 여러분이 어떤 힘든 나날들을 보내고 있을지 상상조차 가지 않지만, 힘들더라도 자신에게 스스로 "사랑한다", "고생한다"라는 따뜻한 한마디를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캘리그라피] - 기회 명언, 행복을 찾아서 명대사에서 찾다..


[캘리그라피] - 사랑 명언, 중요한 것은 사랑을 받는것이 아니라....


[캘리그라피] - 힘내는 글귀, 사회적 알람을 꺼라_김미경 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