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라피

유명한명언, 진로에 대한 고민을 도와줄 글귀

대학생 때 가장 많이 던졌던 질문이 " 나는 뭘 도대체 잘하고 하고 싶은 게 뭐지? " 였던거 같아요. 제 친구들도 자기가 뭘 좋아하는지 모르겠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지금도 이 대답을 찾기 위해 이리저리 뛰고 있답니다. 그러다 보니 진로에 관련된 명언들이 눈에 들어온답니다. 그중 작은 계기가 될지도 모르는 "유명한명언"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오늘도 많은 분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유명한명언

유명한 명언

유명한명언▲ 유명한명언

세상의 무엇이든 

즐기려면

그것을 배우고

익혀야 한다.


[김창옥 교수님]

무언가를 재밌게 즐기는 모습을 자세히 관찰해보면 새로운 것을 하든지, 자기가 잘하는 것을 즐기면서 한다는 걸 알 수 있답니다. 오버워치 같은 게임도 처음엔 재밌지만 계속 지기만 한다면 재미없을 거예요. 자신이 이기는 쾌감을 느끼고 지속해 나가야 즐길 수 있답니다. 진로도 마찬가지죠. 그런데 많은 분이 아무것도 해보지 않고 갑자기 자신에게 맞는 재미난 일을 찾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가만히 있어선 절대 하고 싶은 걸 찾을 수 없답니다. 무엇이든 배우고 익혀서 해보고 적성에 안 맞는다면 또 다른 도전을 이어가야 하는 거랍니다. 그리고 만약 이젠 나는 늦었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다면 꼭 말씀드리고 싶네요. 지금도 늦지 않았어요! 

▲ 유명한명언▲ 유명한명언

배우기만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어두우며

생각만하고

배우지않으면

위태롭다


[논어]

K팝스타에서 박진영 심사위원이 항상 하는 말 중 하나가 "같은 노래도 자신의 스타일로 소화해서 노래를 불러야 한다" 랍니다. 저는 그 이야기와 이 명언이 똑같은 의미를 가진다고 생각해요. 무엇이든지 자기가 소화해서 자기의 색깔로 다시 만들고 발전시켜나가야 한다는 뜻이겠죠. 그렇게 해야 세상에서 하나뿐인 자신의 아름다운 색깔을 보여줄 수 있을 테니까요.

▲ 유명한명언▲ 유명한명언

부정적인 결과를

긍정적인 보상으로

바꾸고 싶은가

지금당장

습관을 바꿔라

이 명언은 저에게 생각의 전환을 가져다준 거 같아요. 예전에 부정적인 생각이 습관이었던 저는 부정적인 결과를 보고 그냥 저를 자책하기 바빴는데 이 글을 보고 나서는 부정적인 결과가 좋은 보상 같다고 느끼게 되었답니다. 왜냐하면, 실패하는 과정을 안 겪었다면 영원히 그렇게 살았을 테니까요. 이제는 부정적인 결과로 이르게 했던 행동을 바꿔야겠단 생각까지 한답니다. 물론, 3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처럼 바꾸긴 힘들지만 매일 조금씩 바꾸다 보니 조금의 차이가 엄청 큰 차이를 만들더라고요. 만약 현재 부정적인 결과를 겪으신 분이라면 과감히 바꾸세요. 그 습관! 매일, 아주 조금씩 말이예요.

▲ 유명한명언▲ 유명한명언

이루기위해서

미루지마세요

이 명언은 보시면서 왜 유명한 명언인지 모르실 수도 있을 거 같아요. 요즘 세상에 노는 거, 밥 먹는 거 심지어 자는 것도 미뤄가며 열심히 살아야 간신히 중간 정도로 사는데 미루지말라니... 말이 안되죠. 그런데 우리가 먹고 살기 위해 일을 하는데 일하기 위해 사는 거로 바뀐 거 같단 생각이 들어요. 게다가 돈보다, 일보다 중요한 무언가를 계속 미루고 있죠. 바로 발밑에 있는 행복도 보지 못한 채 말이죠. 저는 행복을 위해 살았으면 좋겠어요. 자신에게 휴식도 주고, 주변 지인의 이야기도 들어주고, 울고 싶을 땐 울면서 말이에요. 오늘도 여러분의 지친 하루를 응원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캘리그라피] - 짧은명언, 도전하는 사람에게 좋은 글귀


[캘리그라피] - 새로운 시작명언, 나 다운것이 가장 완벽하다.


[캘리그라피] - 소통명언, 나는 당신을 봅니다_김창옥명언






트라이공방 공감과 댓글 응원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