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라피

짧고좋은글귀 : 내가 바뀌면 모든 것이 변한다.

"내가 바뀌면 모든 것이 변한다"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써봤습니다. 자신의 인생이 잘 안 풀리거나 현실을 바꾸고 싶은 분들에게 힘이 되는 글귀들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앞으로 모든 일이 잘 풀리시길 바라면서 글을 써봅니다.


짧고 좋은 글귀


"짧고 좋은 글귀"


짧고 좋은 글귀▲ 짧고 좋은 글귀

자신에게 한계가 있다면 

그건 자신이 정한것이다

어떤 도전이든 어느 시점이 되면 한계라고 느낄 때가 있어요. 더 이상 성장하지 않는 것 같고 오히려 떨어지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죠. 저 역시 그렇답니다. 그런데 자세히 저의 생활이나 생각을 살펴보니 그 한계는 제가 정한 거더라고요. 놀고 싶어서, 쉬고 싶어서 등의 다양한 변명으로 저를 합리화하면서 말이죠. 그렇다고 나약한 자신을 비난하라는 말이 아니랍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어야 할 마음은 어떠한 한계가 오더라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마음가짐이라고 생각해요. 힘들면 쉬기도 하고 인생을 즐기는 날도 있어야 한답니다. 자신도 관리하면서 남들보다 못하다고 한계를 정하지 말고 조금씩 쌓아나가는 것이 중요한 거 같아요. 그러다 보면 반드시 자신의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 짧고 좋은 글귀

내가 바뀌면 

모든 것이 변한다

어쩌면 한계가 외부적인 한계가 있을 수 있겠죠. 돈이 없거나 자신이 손쓸 수 없는 요인들로 인해 인생의 방향이 달라졌다거나... 다양한 변수들이 우리를 힘들게 하죠. 그래서 저도 포기한 적도 있답니다. 하지만 어느샌가 "현재를 바꾸고 싶다면 현재와 다른 행동을 해야 바뀐다" 라는 걸 깨달았답니다. 현재가 바뀌지 않는 것은 이때까지 하던 행동들을 그대로 계속하니까 안 바뀌던 거였어요. 그렇지만 사람의 행동, 습관을 바꾸는 건 두렵기도 하고 어려운거더라고요. 그래서 정말 조금씩 바꾸기로 했죠. 그런 작은 변화가 어느샌가 저의 인생에 아주 큰 변화를 만들었답어요. 평행하는 두 개의 선 중 하나의 선을 0.000001도만 다르게 그어도 나중엔 다른 길을 가는 것처럼 말이죠. 

짧고 좋은 글귀▲ 짧고 좋은 글귀

허물이 있다면 

버리기를 두려워 말라

자신의 행동을 바꾸기 위해 버려야 할 것들이 있다면 과감하게 버려야 합니다. 담배를 끊으시기로 했으면 아깝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바로 담배를 쓰레기통에 넣어야 하는 것처럼 말이죠. 생각을 바꾸고 행동을 바꿔서 현재를 바꾸고 싶다면 책임감 있는 과감한 선택이 필요할 때도 있는 거 같아요. 허물이 황금인지 아니면 허물을 벗으면 황금이 될 것인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자신이 원하는 삶이라면 책임감을 느끼고 과감해져야 한다고 생각한답니다. 인생의 중대한 결정에서도 마찬가지겠죠. 그렇다고 무턱대고 결정을 내리라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의 현재를 어떻게 더 좋은 방향으로 바꿀 건지 생각하고 현재 할 수 있는 것과 가지고 있는 것을 명확하게 구분해서 생각해 본 후 결정은 과감하게 하라는 것이랍니다. 그렇게 하다 보면 인생의 반전이 반드시 우리를 좋은 꽃길로 데려다주리라 믿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 짧고 좋은 글귀

성공한 사람보다는 

가치있는 사람이 되어라

한 번쯤 "인생은 B와 D 사이의 C다." 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거 같아요. 태어나고(Birth) 죽을 때(Death)까지 선택(Choice)에 연속이라는 말이랍니다. 우리가 변하겠다는 것도 마찬가지로 선택이죠. 이러한 선택을 결정하는 것은 바로 자신의 가치관이랍니다. 이러한 가치관이 제가 인생의 방향을 결정할 때 망설이지 않고 선택하게 해주더라고요. 혹시나 지금 바뀌기로 마음먹었다면 자신의 가치관은 어떤 건지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짧고 좋은 글귀▲ 짧고 좋은 글귀

" 내가 바뀌면 모든 것이 변한다"라는 주제로 많은 이야기를 적어보았어요. 어떤 글귀들이 도움되셨을 지 모르겠네요. 이러한 글귀를 적는 이유는 과거의 행동과 현재의 행동을 보면서 자신을 비난하고 채찍질하라는 것이 아니랍니다. 계속 부딪히는 문제가 있다면 자기 생각을 바꿔보고 행동을 바꿔서 더 좋은 현실을 만들어 보셨으면 하는 바람이랍니다. 저 역시 그럴 거고요. 사실 모든 사람이 잘 변하지 않아요. 내가 변하지 않으면 말이죠. "나만 변해야 해?"라는 생각도 할 수 있지만, 나의 변화로 삶이 행복해진다면 좋은 거 아닐까요? 언제나 우리는 행복해서 웃는 줄 알지만 웃어보세요. 분명 행복해질 겁니다. 이렇게 조금씩만 변하면 된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