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라피

짧은명언, 도전하는 사람에게 좋은 글귀

요즘은 매번 새로운 도전을 하는 중이라 그런지 짧은명언 중에서도 어떤 일에 도전하는 분들이 한 번쯤 읽어보면 좋을 글귀가 눈에 띄네요. 불확실한 미래에도 자신의 확신을 믿고 나아가는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오늘도 누군가에게는 힘이 되는 짧은 명언이었으면 좋겠네요.


짧은 명언

■ 짧은 명언 ■

짧은 명언▲ 짧은 명언

남의 생활과 비교하지말고

네 자신의 생활을 즐겨라

도전을 시작하면서 가졌던 "남의 시선은 의식하지 않고 꿋꿋이 해나가겠다"는 자신감이 시간이 지나면서 조바심과 불안함으로 바뀌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러면서 저도 주변의 생활을 의식하고 비교하게 되더라고요. "저 사람은 저렇게 잘나가고 있는데.. 나는.." 이라고 말이죠. 모든 물건에 먼지가 쌓이는 것처럼 마음에도 먼지가 쌓인답니다. 그러니 이럴 때 일수록 자신의 생활 속 행복을 찾으려고 노력해야 하는 거 같아요. 내 마음에 쌓인 먼지를 주기적으로 털어줄 수 있는 휴식을 취하면서 말이죠.

짧은 명언▲ 짧은 명언

할수있다

잘 될것이다

라고 결심하라

그리고나서

방법을 찾아라

마음으로 "할 수 있다, 잘 될 것이다"라고 말해봐야 되지 않는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그렇게 믿지 않는 사람에게는 문제를 해결해 나갈 방법조차 절대 보이지 않을 거예요 희망을 품고 있지 않은 사람은 그 방법을 찾기도 전에 포기하고 말 테니까요. 그러니 매일 결심합시다. 반드시 잘 될 거라고!

▲ 짧은 명언▲ 짧은 명언

불가능한 것을 

손에 넣으려면

불가능한 것을

시도해야 한다.

많은 분이 막상 도전하려고 하면 불확실한 미래를 걱정해서 시도조차 망설이게 된답니다. 저도 겪어봐서 너무나 공감이 간답니다. 한 번뿐인 인생이기 때문에 더 함부로 못 하는 게 겁쟁이는 아니잖아요? 하지만 그런데도 제가 도전하는 이유는 후회라는 놈이 평생 따라다니는 게 겁이 나서 선택했답니다. 오히려 겁쟁이라 도전하는지도 모르겠네요. 그게 실패보다 더 무섭더라고요. 그래서 부딪혀보기로 했답니다. 분명 잘 될 거라 결심하면서 말이죠.


▲ 짧은 명언▲ 짧은 명언

산은 공들여 

올라가는 자에게만

자리를 내어준다

엄홍길 대장님이 산을 오르면서 느끼신 깨달음이 정말 인생과 비슷하단 생각이 드네요. 마치, 산을 오를 때 등산 장비와 다양한 준비가 없으면 오를 수 없는 것처럼 인생의 산을 오를 때도 준비가 필요한 거 같아요. 아마 도전하시는 분들 앞에 놓인 길은 아무도 가지 않는 비포장도로라 더욱 힘든 여정일 거예요. 그런데 쉽게 생각해보면 장비를 하나씩 준비하면 오를 수 있단 생각에 희망이 생기네요.

▲ 짧은 명언▲ 짧은 명언

실패한 것이

부끄러운것이

아니다

도전하지 못한

비겁함은

더 큰 치욕이다.

혹시 지금 실패해서 풀 죽어 있나요? 그렇다고 이 글을 보면서 도전했다는 것에 위안만 얻으시라는 말이 아니라 도전 한 것에 대해 후회하지 마시라고 말하고 싶어요. 이제까지 잘하셨고 도전한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지금의 실패가 성공의 반대말이 아니라 밑거름이 되어 반드시 성공으로 이어지실 거에요. 오늘도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







[캘리그라피] - 새로운 시작명언, 나 다운것이 가장 완벽하다.


[캘리그라피] - 좋은글귀, 취업,진로 고민에 관한 힐링글


[캘리그라피] - 소통명언, 나는 당신을 봅니다_김창옥명언






트라이공방 공감과 댓글 응원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