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라피

도전 명언, 성공 못 할걸 걱정하는 게 아닙니다..

제가 알고 있는 도전 명언 몇 가지를 캘리그라피로 써봤답니다. 도전이라는 단어가 의미상으론 멋져 보이지만 생각보다 아름답지 않은 거 같아요. 누군가의 도전에는 눈물이, 또 다른 이의 도전에는 절망만이 있을지도 모르죠. 괜히 했다는 후회와 함께 말이에요. 이렇듯 도전이라는 단어는 생각보다 근사하지 않답니다. 오히려 땀범벅에 냄새나는 단어라고 해도 좋을 거 같아요. 도전이라는 단어 끝에 성공이 맺히기까지 너무나도 많은 실패를 지나쳐야 하니까요. 혹시나 자신이 도전의 갈림길에 서서 도전 명언을 찾고 계신다면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도전 명언, 제가 걱정하는 건..    

꿈이라고 말해놓고

건드리지 않으면


계속 꿈이야!

도전 명언을 찾고 계신 분이라면 도전하고 있는 분일 수도 있지만, 아직 시작도 하지 않고 두려움에 떨고 계신 분일지도 모르겠네요. 근데 그게 나쁘다는 게 아니랍니다. 앞서 말했지만, 도전이라는 놈이 그렇게 아름다운 녀석이 아니거든요. 현실과 맞서야 하는 아주 어려운 일이랍니다. 하지만 꿈이라고 말해 놓고 시작을 안 하면 영원히 꿈이겠죠. 꿈이 현실이 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바로 시작하는 거랍니다. 꿈은 단지 성공을 말하는 게 아니랍니다.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와 그걸 이루어 나가는 과정 모두가 꿈이죠. 왜냐면 시작도 하지 않는 데, 내가 목표로 하는 꿈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없듯이 과정도 꿈의 일부인 거예요. 그리고 꿈을 현실로 만들려면 지금 시작해야 해요.

무엇을 생각해도 옳습니다.무엇을 생각해도 옳습니다.

가능하다고 생각하든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든

당신은 옳다.


- 헨리포드 (자동차의 왕) -

꿈을 현실로 만들었다고 무조건 꿈이 이루어지는 건 아니에요. 그래서 도전을 하다 보면 누구든지 한 번쯤은 이 물음 앞에 서게 된답니다. "가능한가? 불가능한가?" 라는 생각 말이에요. 세계적인 자동차를 생산하는 포드 기업의 창업주, 헨리 포드는 "어떻게 생각하든 그것은 옳다"라고 말했답니다.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면 그렇게 될 것이고 가능하다고 생각해도 그렇게 될 것이라는 걸 알았던 거죠. 도전은 외로운 녀석이에요. 혼자 끝까지 가능하다는 마음을 이끌고 가야 하거든요. 주변에선 절대 불가능하다고 말하는 경우가 더 많더라구요. 근데 누가 나의 인생의 주인일까요? 자기 인생의 주인을 다른 사람이 대신해주지 않는답니다. 그러니 자기의 생각에 더 집중해야 하는 게 맞지 않을까요? 단, 모든 충고를 뒤로 한 채 자기 고집만을 위한 생각이 아니라면 말이죠. 

성공으로 가는 습관을 만들어야 해요성공으로 가는 습관을 만들어야 해요

당신은

당신이 반복한 행동의

결과이다.

그러므로 탁월함은

습관에 달려있다.

작은 걸 대하는 태도가 모든 걸 보여준답니다.작은 걸 대하는 태도가 모든 걸 보여준답니다.

사소한 일을 대하는 태도가

여러분의 모든 것을

말합니다. 

만약 도전을 하실 거라면 최소한 두 가지라도 지켜봅시다. 이 두 가지는 성공으로 갔던 사람들이 했던 작은 행동들이거든요. 첫째는 꿈을 이루기 위한 습관을 만드는 거예요. 수영의 신이라 불리는 펠프스도 매일 2시간씩 훈련을 하고 8100kcal를 꾸준히 먹어 준다고 해요. 매일 16Km를 수영하기 위해서 말이죠. 한 번, 두 번의 행동으로 변하는 건 아무것도 없답니다. 매일 해야 하죠. 그렇게 해도 몇 년이 걸릴지 모른답니다. 그래도 확실한 건 무엇이든 매일 하면 가능성은 있지만, 꾸준히 하지 않는데 되는 경우는 절대 없다는 거죠. 그리고 둘 째는 작은 일을 소홀히 하지 않는 거예요. 100원이 열 개가 모여야 1,000원이 된답니다. 이건 절대 변하지 않는 사실이죠. 근데 100원을 대부분 소중히 하지 않아요. 하루를, 한 시간을, 일 분을 소중히 하지 않더라구요. 저도 그렇고 대부분 사람이 그렇죠. 너무 어려운 일이거든요. 근데 하루를 소중히 여기니 한 시간이 소중해 지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요즘은 하루는 소중히 여기는 편인 거 같아요. 제 꿈을 위해서 말이죠.



성공보다.. 실패가 더 중요해요성공보다.. 실패가 더 중요해요

성공 못할 것을 걱정하는 게 아닙니다.

실패해야 할 때 하지 않을까봐

 걱정입니다.

많은 사람은 실패를 두려워해요. 저도 그렇거든요. 멋진 척 떠들고는 있지만, 너무 두려운 게 실패랍니다. 하지만 이 명언을 보고 그보다 더 두려운 게 생겼어요. 실패해도 되는 시기를 놓치는 것. 이젠 그게 더 무섭더라구요. 후회라는 놈이 함께 따라오니까 말이죠. 무엇을 선택하든 여러분은 옳습니다. 너무 힘들어 포기했다고 해도 그게 나쁜 게 아니에요. 얼마나 힘들었으면 포기했겠어요. 정말 잘하셨어요. 괜찮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일어서실 거라면 그것도 옳은 선택일 거 같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캘리그라피] - 인간관계 명언, 고백부부 명대사 캘리그라피!


[캘리그라피] - 짧고 좋은 명언,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까요?


[캘리그라피] - 인생 명언, 지금 필요한 글귀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