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7 티스토리 결산, 트라이공방이 걸어온 길..

열심히 하루하루 살아냈던 2017년이 끝나긴 끝났나 봅니다. 티스토리로부터 2017 티스토리 결산 소식이 날아왔더라고요. 2017년에 티스토리를 시작할 때만 해도 1년을 채울 수 있을지.. 실천보다 걱정이 앞섰는데.. 이렇게 2017 티스토리 결산 소식을 알리고 있는 거 보면 저도 나름대로 노력을 한 거 같아서 뿌듯하네요.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여행하시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쉽고 편하게 여행하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여행 정보를 제공하려고 동분서주했는데 노력이 단 한 명에게라도 잘 전달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앞으로 2018년을 더욱 알차게 보내기 위해 2017년의 트라이공방이 걸어온 길을 한 번 이야기하면서 새로운 2018년을 맞이하고 싶습니다..


2017 티스토리 결산 / 트라이공방 편2017 티스토리 결산 / 트라이공방 편



   2017 티스토리 결산 / 트라이공방이 말하고자 했던 것   



트라이공방이 이야기한 것!트라이공방이 이야기한 것!

트라이공방이 사용한 키워드는?!트라이공방이 사용한 키워드는?!

트라이공방이 작성한 카테고리들트라이공방이 작성한 카테고리들


트라이공방이 만들어질 때만 해도 여행 / 캘리그라피 / 게임 이 3가지 주제로 연재할 예정이었답니다. 관광객들이 쉽고 편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여행지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캘리그라피로 힘든 사람들을 위로하고 싶었답니다. 또한, 게임으로 신나는 경험을 알려드리고 싶었죠. 하지만 티스토리라는 무대가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더라고요. 여러 가지로 뻗어 나간 만큼 힘이 분산되어 집중할 수가 없었답니다. 여행 포스팅 질을 높이기 위해 여러 가지로 공부해야 할 것들이 많았거든요. 그래서 7월쯤에 게임 포스팅을 멈추고 국내 여행과 해외여행에 집중했었어요. 제가 집중을 하지 않으면 정말 유익한 정보를 알려드릴 수 없을 거 같았거든요. 그래서 지금은 해외여행과 국내 여행을 집중적으로 포스팅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이 노력이 단 한 명에게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이 마음을 잊지 않고 앞으로도 단 한 명을 위해 글을 써나갈 예정이에요.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보내주신 관심과 응원 정말 감사합니다.   



트라이공방 포스트를 많이 조회해주셔서 감사합니다!!트라이공방 포스트를 많이 조회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많이 해주셔서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공감 많이 해주셔서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응원과 관심 덕분에 이렇게 할 수 있었답니다!여러분들의 응원과 관심 덕분에 이렇게 할 수 있었답니다!


제가 쓴 여행 정보나 캘리그라피 덕분에 도움을 받았다며 감사의 댓글을 적어주시는 분들이 종종 있어요. 그럴 때마다 사실, 오히려 제가 여러분의 댓글 하나, 공감 하나에 힘을 받고 용기를 얻는답니다. 처음에 시작할 때만 해도 끝까지 못할 거라 생각했는데, 이렇게 달려올 수 있었던 건 공감과 댓글로 응원해주신 분들 덕분이었답니다. 제가 아직 많이 부족한데도 불구하고 많은 공감과 댓글을 달아주신 분들에게 이 자리를 빌려 너무나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또한, 이러한 감사한 마음을 단순히 글로만 적는 게 아니라 여러 가지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여행 혜택을 여러분에게도 돌려드리고 싶답니다. 그게 언제가 될진 아직까진 잘 모르겠지만 그 이벤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만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저에게는 2017년이 아주 많은 것을 견디고 노력해야 했던 한 해였답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응원을 받아 행복한 한 해 이기도 했죠. 여러분의 한해는 어떠셨나요..? 분명 좋았던 부분도 있고 힘들었던 부분도 있겠죠..? 여러분이 어떤 결과를 내셨다고 해도, 설사 모든 것을 실패하셨다 해도.. 잘 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실패했다는 건 도전했다는 증거니까요. 그 많은 두려움과 맞서 싸우시느라 정말 고생하셨어요. 그 과정에서 실패하고 넘어진 사람도, 실패를 딛고 일어난 사람도 모두 노력했고 박수 받아야 마땅하답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한해에는 또 다른 희망이 있을 거라 믿어요. 넘어지면서 값진 것을 배우셨을 테니까요. 저도 그랬답니다. 앞으로 여러분의 하루하루가 행복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17 티스토리 결산 트라이공방 칭찬하기   

www.tistory.com/thankyou/2017/tistory/2618589



https://www.youtube.com/channel/UCBsC1ghZ0bqQLG6LO6Nqq2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