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라피

용기 명언 / 용기 글귀 : 시작을 위한 용기 캘리그라피

오늘은 "용기 명언 용기 글귀"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살면서 용기를 내야겠다는 마음은 수없이 많이 먹어보았는데 막상 힘든 일이 닥치면 잘 안 나는 게 용기더라고요..ㅎㅎ 하지만 우리가 반드시 내야 하는 게 용기라면 용기에게 힘을 주기 위해 글을 적어봅니다.

용기 명언▲ 용기 명언

용기 명언▲ 용기 명언

" 출발하기 위해 위대해질 필요는 없지만, 

위대해지려면 출발부터 해야한다."

어제 도전 글귀에도 "위대할 필요 없다. 그냥 너, 자신이면 된다"라는 말을 캘리그라피로 썼었는데요. 사실 저도 무슨 일이든 시작하고 도전하고 용기를 낼 때 가장 많이 했던 생각이 내가 모든 게 갖추어진 후에 용기내어 도전하려고 하는 경향이 컸답니다 "못 오를 나무 쳐다보지도 말아라."라는 말이 맞는 줄 알았거든요. 하지만 생각을 바꿨죠 "나무 오르겠다고 생각했으면 높이가 어떻게 됐든 내가 능력이 어떻든 간에 일단 바라보고 한발 한 발 내딛는 것에 집중하겠다"라고 말이죠. 복권당첨도 복권을 사면 당첨될 확률이 있지만, 시도조차 하지 않으면 절대 당첨될 수 없는 것과 같으니까요. 이제는 한걸음 내딛는 게 습관이 됐습니다.



용기 명언▲ 용기 명언

"할 수 있다고 믿는 사람은 그렇게 되고 

할 수 없다고 믿는 사람, 역시 그렇게 된다"

"자신이 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이 꼭 필요한가?" 라고 의문을 가진 적이 있었답니다. 사실 믿기만 해서 모든 결과가 좋다고 한다면 아마 다들 믿겠죠. 그리고 나쁜 결과는 믿는 사람의 발등에 더욱더 큰 상처를 주니까요... 그래서 믿는다는 게 왜 중요한지 몰랐습니다. 하지만 제가 실패했을 때 다시 용기를 낼 수 있었던 건 할 수 있다는 믿음 덕분이었어요. 하고 싶다는 의지도 있었지만 아마 제가 할 수 없을 거라 믿었다면 시도조차 하지 않았을 거예요. 그리고 이런 믿음이 저의 자존감으로도 표현되더라고요. 그래서 언젠가부터 할 수 있다고 믿으면서 살고 있습니다. 믿든 안 믿든 나쁜 결과라면 오히려 믿음으로 용기 내서 힘차게 부딪히는 게 낫다고 생각한답니다.



용기 명언▲ 용기 명언

"후회 하지마세요. 

좋은일이라면, 그것은 멋진일이고 

나쁜일이라면, 그것은 경험입니다."

그렇게 힘내서 한 일이라면 후회하지 말아요. 성공했다면 인생에서 기억 남을 정말 좋은 일이고 실패했다면 다음에 있을 성공의 밑거름이라고 생각합시다. 제가 엄청난 성공을 한 적은 없지만 제가 목표로 했던 일을 이룰 때 실패했던 과정들이 정말 도움이 된다는 걸 느낀 것처럼 분명 여러분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그 성공이 하찮은 것이라 할지라도 멋진 일이라고 생각한답니다.



용기 명언▲ 용기 명언

" 용기란 계속 할 수 있는 힘이 아니다

용기란 아무힘이 없을 때 계속 하는 것이다."

혹시 용기라는 말이 어떤 의미인지 생각해본 적 있으신가요? 제 친구는 용기를 "모두가 Yes 할 때 No라고 말하는 것"이라고 웃으면서 말하더군요. 그 말이 너무 감명 깊었어요. 아마 이 말을 다들 들어보셨을 거 같아요. 하지만 정작 우리의 미래에는 용기를 내기 힘들죠.. 저도 하고 싶은 것과 사람들이 인정하고 번듯한 직장을 가지는 일 사이의 괴리감을 메울 수 있는 용기가 잘 안 나더라고요. 그리곤 나를 긍정할 힘마저 남아 있지 않았어요. 다들 나를 걱정해서 하는 말이지만 스스로 자신 인생의 방향을 결정할 용기는 가져야 하는데 말이죠. 그래도 이 글귀를 통해 저는 조금씩 괴리감 채워나가고 있답니다. 이 용기가 반드시 행복으로 이어질 거라 믿습니다.


용기 명언▲ 용기 명언


" 다시 해보자 " 승자가 쓰는 말

제가 생각을 바꾼 뒤로 항상 포기하고 싶을 때 습관처럼 내뱉는 말이 돼버렸답니다. 때론 너무 어이없을 때도 있답니다. 딱 봐도 안될 거 같은데 다시 하자고 말해서 팀원들이 웃기도 했죠 ㅋㅋ 그만하자며 말이죠. 하지만 이 습관이 저에게 작은 성공들을 가져다준 거 같습니다. 그리고 힘든 상황일수록 제가 힘이 더 나더라고요! 이 말은 저에게 부적 같은 말이랍니다.


여러분에게도 인생의 벽을 만났을 때 그 벽을 오를 수 있는 부적 같은 말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어요. 좋은 밤 보내세요!





2017/01/16 - [캘리그라피] - 2017년 새해맞이 도전명언 캘리그라피


2017/01/19 - [캘리그라피] - 긍정적인 명언 글귀 : 당신이 잘하고 있단 증거들


2017/01/24 - [캘리그라피] - 짧고좋은글귀 : 내가 바뀌면 모든 것이 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