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영여행코스로 꼭 가봐야할 "동피랑 벽화마을"

category 국내여행/통영여행 2017.04.18 00:09

여행 가서 남는 건 사진뿐이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이 있답니다. 저도 추억에 남을 만한 사진을 찍는 걸 좋아해서 어느 정도 공감이 가더라고요. 그리고 이왕 사진을 찍을 거면 인생 사진을 찍어야 한다고 생각한답니다. 그래서 통영여행코스 중 각양각색의 재미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동피랑 벽화마을"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동피랑 마을에는 감성 글귀와 알록달록 재미난 벽화 그리고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통영 활어 시장까지 다양한 관광지요소가 갖추어져 있답니다. 그래서 주말에 아이들과도 가 볼 만한 곳이랍니다. 만약 통영여행코스를 계획하고 계신 분이라면 통영의 진면모를 느낄 수 있는 "동피랑 벽화마을"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네요.


통영여행코스로 꼭 가봐야할 통영여행코스로 꼭 가봐야할 "동피랑 벽화마을"


■ 벽화로 전하는 감성 "동피랑 벽화마을" ■


▲ 통영 전경▲ 통영 전경

▲ 통영 항구▲ 통영 항구


탁 트인 바다와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해양관광도시 통영에 형형색색 아름다운 벽화가 인상적인 동피랑 벽화마을이 있답니다. 그리고 해양관광도시인 만큼 동피랑 마을 옆에 통영 활어 시장이 있어서 바다의 전경과 맛도 느끼고 인생사진도 찍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랍니다.


▲ 동피랑 벽화▲ 동피랑 벽화

▲ 동피랑 아이들▲ 동피랑 아이들

▲ 동피랑 벽화마을 ▲ 동피랑 벽화마을 "허경환"씨

▲ 동피랑 벽화▲ 동피랑 벽화

▲ 동피랑 벽화 글귀▲ 동피랑 벽화 글귀


동피랑 벽화마을에 들어서면 여기저기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벽화들이 눈에 들어온답니다. 그런데 왜 그냥 벽화 마을이 아니고 동피랑 벽화마을일까요? "동피랑"이라는 이름은 "비탈"의 통영 사투리인 "비랑"과 "동쪽"의 앞글자 "동"이 합쳐져서 "동피랑"이라고 불렀다고 해요. 옛날엔, 그냥 동쪽에 있는 비탈길이었으니 이름을 이렇게 지을 만도 하네요. 동피랑 마을의 벽화는 아기자기한 그림부터 동피랑을 표현하는 글귀, 여러 사람이 함께 완성한 벽화 등의 그림이 마을 분위기와 어우러져 보는 사람들의 입가에 미소를 머금게 한답니다. 게다가 이 벽화들은 가지각색의 포토존을 형성하고 있어요. 개그맨 허경환 씨와 함께 재밌는 자세로 사진을 찍거나 마치 진짜 의자에 앉아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하는 트릭아트 벽화 등을 통해 가족끼리 장난치며 즐거운 추억을 쌓기에 충분해 보이네요.



■ 금강산도 식후경 ■


▲ 몽마르다 언덕▲ 몽마르다 언덕

▲ 몽마르다 언덕▲ 몽마르다 언덕

▲ 몽마르다 언덕에서 바라본 동피랑 벽화마을▲ 몽마르다 언덕에서 바라본 동피랑 벽화마을

▲ 구워먹는 치즈 가게▲ 구워먹는 치즈 가게

▲ 구워먹는 치즈▲ 구워먹는 치즈


통영의 "비탈길"인 동피랑을 돌아다니다 보면 어느새 목도 마르고 배도 고파진답니다. 다행히 동피랑 마을에는 이를 대비하여 곳곳에 휴식장소와 먹거리들이 있답니다. 관광객의 지친 몸을 쉬게 하는 “몽마르다언덕”과 침샘을 자극하는 “구워 먹는 치즈” 시원하게 목을 축여줄 아이스크림과 마실 거리 등 여러 가지 먹거리가 있답니다. 몽마르다언덕에서 내려다보이는 동피랑 벽화마을 전경이 작게 보이는 벽화들과 어우러져 지친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더라고요. 매일 바쁜 일상 속에 지쳐있던 마음마저 힐링 되는 기분이었어요.


▲ 동포루 입구▲ 동포루 입구

▲ 동포루▲ 동포루

▲ 동포루▲ 동포루

▲ 동포루에서 내려다 본 통영▲ 동포루에서 내려다 본 통영


맛있는 먹거리와 재미난 벽화사진에 관해 이야기하면서 올라 가다 보면 동피랑 벽화마을 꼭대기에 바람마저 쉬고 갔을 거 같은 동포루를 볼 수 있답니다. 그 옆 돌담길 옆에는 가족, 연인, 친구들이 산책할 수 있는 작은 길이 있고 동포루 아래로 통영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더라고요. 시원한 바람과 통영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니 마음마저 뚫리는 기분이었어요. 그리고 동포루 그늘에서 동피랑 벽화와 함께 찍었던 사진을 보며 웃기도 하고 친구들과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혹시 가족들과 못 나눈 이야기가 있다면 쉬면서 추억도 공유하고 이야기도 나눠보면 어떨까요?



■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한 "통영활여시장" ■


▲ 통영활어시장▲ 통영활어시장

▲ 통영활어시장▲ 통영활어시장


통영활어시장에는 싱싱한 횟감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바다가 바로 앞이다 보니 횟감들이 정말 싱싱해 보였어요. 횟감을 구매하시면 바로 그 자리에서 손질해주신답니다. 그리고 구매한 횟감들은 식당에 들어가서 야채와 양념값만 지불하시고 바로 드실 수 있어요. 그래서 멀리서 회를 먹기 위해 오시는 분들도 많이 있답니다.  


▲ 통영꿀빵 (꿀봉이)▲ 통영꿀빵 (꿀봉이)

▲ 통영꿀빵▲ 통영꿀빵

▲ 통영꿀빵 (꿀봉이)▲ 통영꿀빵 (꿀봉이)


동피랑 벽화마을과 통영활어시장을 다 둘러보고 난 후에 놓칠 수 없는 먹거리가 있답니다. 바로, 통영의 곳곳에서 줄을 서서 사 먹을 정도로 유명한 통영의 대표적인 먹거리 꿀빵이랍니다. 달콤 쫀득한 빵과 속에 있는 팥의 조화가 환상이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꿀빵을 전자레인지에 돌려 따뜻하게 먹는 걸 좋아한답니다. 달달함과 쫀득한 식감이 두 배가 돼서 훨씬 맛있답니다. 여러분도 관광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올 때 하나 사서 따뜻하게 먹어보세요. 분명, 맛있을 거예요.



동피랑 벽화마을은 그냥 벽화만 유명한 곳이 아니란 생각이 드네요. 어떤 분에게는 각박한 현실에 지친 마음을 쉬게 하는 장소, 또 어떤 분에게는 가족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장소가 되어주는 곳 같아요. 통영여행코스 "동피랑 벽화마을"에서 찍는 건 사진이지만 많은 분이 행복을 찍고 가셨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국내여행/부산여행] - 부산 봄나들이 갈만한 곳으로 유명한 "대저생태공원"


[국내여행/여수여행] - 여수여행코스_ 섬여행, 바다낚시장소로 추천해드리는 숨은 섬 "손죽도"


[국내여행/광명여행] - 광명여행코스, 아이들과 주말나들이 가기 좋은 "광명동굴"


[캘리그라피] - 소통명언, 나는 당신을 봅니다_김창옥명언



■ 통영여행 "동피랑 벽화마을" 위치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통영시 동호동 118-1 | 동피랑벽화마을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청소실장 2017.04.18 13:01 신고

    통영 여행 계획중인데 감사해요!

  2. 이것보시게 2017.04.18 13:29 신고

    저도 꿀빵 먹어보고싶어요.
    통영은 가본적 없는데
    사진 보니 꼭 가봐야겠다 싶어요!

  3. 별빛 2017.04.18 15:38 신고

    저도 통영은 자주 가는데~~
    또 가고싶네영ㅋ

  4. superstar 2017.04.18 23:00 신고

    우웅!
    저도 가고싶어용~굿^^

  5. BlogIcon 수원아재 2017.04.21 10:17 신고

    진자 가보고 싶은곳 중 한곳

  6. BlogIcon 이야기공간 2017.04.24 17:18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해요~ 통영갔을 때 못가봤는데 이거보니 후회되네요^^ 다음번엔 꼭 가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