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라피

2017년 새해맞이 도전명언 캘리그라피

2017년 새해가 시작된 지도 벌써 16일이 흘러가고 있네요올해 목표들은 잘 세우셨나요매년 목표는 세우는 데 그걸 다 이루는 건 참 힘든 거 같네요ㅎ 그래서 올해는 목표를 반드시 이루실 수 있도록 "도전 명언"을 캘리그라피로 써봤습니다누군가에겐 힘이 되길 바라며 글을 써봅니다!


도전 명언▲ 도전 명언

도전 명언▲ 도전 명언

산을 옮기려면

작은 돌부터

제가 옛날에 무언가 도전할 때 목표를 세워 놓고 바로 큰 성과가 나오길 바랬답니다. 그러다 보니 성과가 안나오게 되면 곧바로 포기했던 적이 많았어요. 하지만 "마시멜로 이야기"라는 책을 보면서 알게 됐어요. 큰 벽을 만들기 위해선 매일매일 작은 돌을 쌓는 일에 집중 해야 한다는 걸요.

도전 명언▲ 도전 명언


처음부터 중요하지 않다

처음처럼이 중요하다

이걸 깨닫기 전에는 무조건 처음부터 잘해야 한다는 압박감에 스스로 주눅 드는 경우도 많았답니다. 그래서 쉽게 포기하고 내가 잘하는 걸 찾겠다는 핑계로 인내하는 법을 배우지 못했답니다. 하지만 어른들이 말하시죠. 첫끝빨이 ㄱㄲㅃ...이다.. 그 말에도 의미가 있었다는 걸 알게 됐답니다 ㅋㅋㅋ 혹시 처음에 잘 못 해서 포기해버린 꿈이있나요? 나에겐 재능이 없다고 스스로를 자책하지 않으셨나요? 혹시 그러시다면 처음보다는 그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시고 하루하루 열심히 도전해봅시다

도전 명언▲ 도전 명언

위대해질 필요없다 

그냥 너, 자신이면 된다.

제가 옛날에 무언가를 도전할 때 1등이 아니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을 한 적도 있답니다. 이게 맞는 논리라면 우리나라의 행복한 사람은 몇 명 없을 거예요. 그래서 저는 다른 생각을 했답니다. 나보다 잘하는 누군가를 이기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어제의 나보다 오늘 좀 더 성장하겠다고 말이죠 그렇게 하면 성장이 느릴 수도 있겠지만 1등을 위한 성장이 중요한 게 아니라 자신이 얼마나 즐겁게 사는지,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사람인지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즐겁게 하루하루 발전하다 보면 제의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답니다. 실제로 제가 목표를 성취했을 때 성취감도 더 크고 더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는 걸 알게 됐답니다.

도전 명언▲ 도전 명언


살아 있는 한

희망은 있다

예전에는 "살아있는 한 희망은 있다"라는 말이 크게 와 닿지 않았답니다. 하지만 새로운 도전을 하는 현재에 엄청 공감하고 있답니다. 주변의 우려와 걱정 속에 저의 목표가 흔들일 때도 있지만 저는 하루하루 작은 돌을 옮기고 매일매일 어제보다 나은 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거랍니다. 그러다 보면 분명 저의 목표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제가 캘리그라피를 시작할 때부터 좋은 글귀를 공유하다 보니 많은 분이 캘리그라피 글귀로 힘을 얻으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좋은 글귀가 생각 날 때 메모해두었다가 캘리그라피로 쓰기도 한답니다. 제가 캘리그라피는 잘 쓰지 못하지만, 앞으로도 많은 분이 힘내고 힐링하실 수 있도록 캘리그라피 글귀를 써나갈 예정입니다. 그리고 혹시 자신의 좌우명이나 좋은 글귀를 캘리로 써달라고 하시면 쓰는 날을 정해서 포스팅할 예정이고 자신이 쓴 캘리그라피를 공유하고 싶으신 분들은 저에게 제보해 주시면 모아서 하루에 몇 개씩 소개해드릴게요오늘도 좋은 하루 좋은 저녁 보내세요!




2017/01/24 - [캘리그라피] - 짧고좋은글귀 : 내가 바뀌면 모든 것이 변한다.


2017/01/19 - [캘리그라피] - 긍정적인 명언 글귀 : 당신이 잘하고 있단 증거들


2017/01/18 - [캘리그라피] - 걱정말아요그대 / 캘리그라피 : 힘들었죠...?


2017/01/17 - [캘리그라피] - 용기 명언 / 용기 글귀 : 시작을 위한 용기 캘리그라피